안녕하세요^^
일상을 리뷰하는 일리남입니다.
어제는 제 생일이자 오랜만에 친구가 방문해서 같이 식사를 하였습니다.
코로나로 한 동안 밖에서의 외식은 한 적이 없었는데 특별한 날을 맞아서 어렵게 밖으로 나갔습니다.
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밥을 산다는 소식에 고깃집으로 향하였습니다.
일리남은 참 좋은 친구를 둔 것 같습니다. ^^
(친구야 항상 고맙다고 말하지만 여기서 한 번 더 고마움을 전한다!)
일리남이 방문한 곳은 춘천 학곡리에 위치하고 있는 뚜레 한우라는 곳이었습니다.
사실 오가며 많이 보기는 했지만, 실제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던 곳이었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
일리남은 식당을 가기 전에 리뷰를 잘 안 보고 가는 편입니다.
그 이유는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르며,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.
그리고 그런 이유로 방문을 하지 않는다면 제 기준에서 맛있는 곳을 놓칠 수 있기에 방문 후에 리뷰를 보는 편입니다.
외부와 내부사진은 촬영을 하지 못하여 맛있는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.
일단 정육식당이어서 고기를 먼저 구매했습니다. (성인 3명에 유아 2명 기준으로 구매했습니다.)
안심 2등급 216g + 등심 1등급 232g + 치마살 1+등급 314g + 부챗살 1+등급 272g = 1,034g 가격 : 121,430원
여기에 상차림비 1인당 3,500원씩 추가 요금이 발생되었고, 한우갈비탕 14,000원, 육회비빔밥 11,000원, 불초밥 12,000원으로 식사비는 총 47,500원이 나왔습니다. (아이들은 어려서 상차림 비용은 따로 받지 않은 것 같습니다.)
오랜만에 일리남 가족은 맛있게 식사를 하였고,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.
소고기가 먹고 싶을 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먹어야 한다면, 학곡리에 위치한 뚜레 한우 추천드립니다. ^^
<총평>
만점 별 5개 기준입니다. (일리남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, 순수한 리뷰로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^^)
※ 식당기준
- #식당 위치 : ★★★★ (대로변이라서 눈에 확 들어오지만 반대차선에서는 유턴으로 진입해야 함)
- #주 차 장 : ★★★★ (주차장이 상당히 잘되어있지만, 손님이 많아서 주차가 다소 불편할 수 있음)
- #첫 인 상 : ★★★★★ (인사가 매우 친절하였으며, 인원체크 후에 자리 선정 여부를 손님에게 제공)
- #고기 구매 : ★★★ (정육식당 특정상 손님이 고기를 초이스 하지만, 직원이 적극적으로 알려주었으면 함)
- #서 비 스 : ★★★★ (엄청 친절한 직원 한분으로 인해 별 3점에서 4점으로 올라감. 다른 직원분들도 조금 더 밝게 응대한다면 정말 최고일 것 같음. 불친절해서가 아님)
- #분 위 기 : ★★★ (대형 정육식당으로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므로, 분위기를 잡거나 조용한 곳을 찾는다면 비추)
- #음식 나오는 시간 : ★★★★ (이것도 매우 만족이었는데, 메뉴가 하나 누락되어서 별 4점, 조금 늦었을 때 바로 확인을 안 한 일리남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함)
- #숯불화력 : ★★★★★ (숯불이 너무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아 고기굽는 사람의 부담을 덜어줌)
- #가 격 : ★★★★ (고기의 맛이나 신선도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됨, 식사메뉴도 전반적으로 깔끔함)
- #재방문의사 : 방문 예정 (소고기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재방문할 의사가 있음. 아침식사도 가능하며, 식사만도 가능하기에 부담 없는 방문이 가능함)
※ 음식기준
- #갈비탕 : ★★★ (느끼하지않고 담백하며, 한우갈비탕이라서 가격은 적당하고생각됨, 그러나 외국산 왕갈비탕에 비하면 갈비가 적다고 느껴질 수 있어 별3점)
- #육회비빔밥 : ★★★★ (11,000원의 가격대비 육회의 신선도가 매우 좋았음, 고추장을 따로 넣어서 비벼야하므로 기호에 맞게 맛조절이 가능함)
- #불초밥 : ★★★★★ (가격이 조금비싸다 생각되었으나 보통의 스시집보다 퀄리티가 좋았으며, 부드러운 고기의 초밥이 매우 일품이었음, 강력추천!)
- ※ 고기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맛을 느끼는 정도가 매우 다르므로 개인적인 생각만 정리해보았습니다.
- #안심 : 2등급이라고 무시하면 후회할 정도의 가격과 맛! 아이들있는 부모님이라면 무조건 1팩은 필수!
- #등심 : 무려 1등급으로 무난하게 먹기에 좋은 한우등심! 가성비의 끝판왕!
- #부채살 : 쫀득한 식감의 소고기를 먹고싶다면 부채살! (비싼이유가 있습니다.)
- #치마살 :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맛! 씹는 맛이 일품인 치마살 강력추천! (마지막으로 드시길 추천드려요)
다음에도 진솔한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. by. 일리남
'일리남의 일상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레고랜드호텔 숙박을 고민하고 있다면?! (0) | 2022.08.18 |
---|---|
대게주문을 고민중이라면? 온누리전통시장에서! (0) | 2022.03.10 |
눈썹문신을 고민중이라면? 속초씨인미 방문후기! (0) | 2022.03.10 |